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지 효능 및 가지 부작용

가지는 요즘 제철 채소 중에 하나인데요.

식감이 부드러워서 반찬으로 많이 먹는 채소죠 ~ 



가지는 색이 선명하고 윤기가 있는 것이 좋으며, 구부러지지 않고 모양이 바른 것이 좋습니다.

밀봉하여 냉장 보관(0~5℃)하며,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요리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가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효과

가지의 성분 중 안토시아닌 색소는 항암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피로회복

요즘 더운 날씨에 지쳐 피로가 많이 누적되고 있는데요.

가지에는 항산화 물질을 활성화 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우리 몸의 유해한 물질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만성피로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부미용

가지는 피부 재생력을 높혀 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성분들, 많이 도움 되시겠죠?



4. 해열작용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열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 열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특히 감기로 인해 열이 많이 나는 분들은 가지의 이러한 기능으로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5. 장 기능 개선

가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개선과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지를 꾸준히 드시면, 장 속에 있는 유해성분과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가지 부작용

- 가지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임산부나 냉증이 있는 사람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 평소에 천식이나 기침이 심한 경우, 목소리가 갈라지고 기침을 더 유발할 수 있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제철 채소를 왜 먹어야 하는지 알겠네요 ㅋㅋㅋ

얼마전에 시댁에서 가지를 얻어와서 저도 가지볶음을 해먹었는데요.

가지는 냉장 보관을 한다 해도 오래는 보관이 안되더라구요.

제철에 나는 채소와 과일 ~ 꼭 ! 챙겨드시길 바래요 ㅋㅋㅋㅋ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및 운동  (0) 2016.01.09
사과 효능 및 부작용  (0) 2015.11.23
불면증 원인 / 불면증 치료법  (0) 2015.08.03
생리통 완화법 및 증상  (0) 2015.07.29
홍차의효능 5가지 및 부작용  (0) 2015.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