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및 사용처

이번 시간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고, 추석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추석에 가족들, 친척들 간에 대이동으로 코로나 19가 다시 확산될까 봐 염려가 되는 부분인데요. 이에 정부는 코로나 19의 확산을 대비해 이번 추석만큼은 이동을 피하고,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자 온누리상품권 10% 특별 할인판매를 대안으로 내세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1. 온누리상품권 최대 10% 할인 판매

* 지류 : 9월 21일(월)부터 10% 할인(1.7조 원 한도 소진 이후 5% 전환) 

* 모바일 : 10% 할인율 유지(20. 12. 31까지) 

※ 단, 예산 상황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구매 전 할인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구매한도 100만 원까지 확대

* 지류 : 9월 21일(월)부터 9월 29일(화)까지 → 이후, 50만 원으로 전환

* 모바일 : 9월 21일(월)부터 12월 31일(목)까지

3.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통한 환급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소득공제율 40% 적용

4. 월 할인 구매 한도 추가 부여 

추석 전 후(9. 21 ~ 10. 31) 모바일 상품권 50만 원 이상 사용 시, 21년 1~2월 할인 구매 한도 30만 원/월 추가 부여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 결제수단

* 개인 : 현금 / 공무원 : 복지카드 / 법인 : 현금, 법인카드

- 지류상품권 구매처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 모바일 상품권 구매처

* 간편 결제사 : 페이코, 핀트, 머니트리, 체크 페이, 비플, 슬배생, 핀크, 티머니 페이

* 은행 : 농협 올원 뱅크, 경남 투유 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IM뱅크, 부산 썸 뱅크, 전북 뉴스마트 뱅킹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1,500여 개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가맹점 19만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가맹점을 표시하는 부착물(가맹점 스티커)을 통해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온누리상품권의 환불 및 교환은 구입 당일 판매지점에서 구매자 본인 방문 시에만 가능합니다.

* 전통시장 및 상점가 밖에 위치한 일반점포(동네 대형마트, 회사 주변 식당가, 직거래 장터 등)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이용안내>

코로나 19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들 뿐만 아니라 시장 방문객들도 예방수칙이 필요한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가 아직까지도 우리 일상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석 명절에 보고 싶었던 가족들 얼굴 보는 것도 좋지만, 최대한 조심하는 것도 가족들을 위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을 못 보니, 안타깝긴 한데요. 이제는 독감까지 조심해야 되는 상황이니,, 올해는 정말 여러 가지로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오늘도 힘내시기 바랍니다.